상단영역

본문영역

송촌초, 향토문화 체험학습장으로 각광!

송촌초, 향토문화 체험학습장으로 각광!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10.15 11: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을 맛보고 예술을 배우는 문화여행

 2019 경기도 체험학습장으로 지정된 송촌초등학교(교장 이일현, 이하 송촌초)는 지역적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향토문화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맛이 있는 향토문화 MAP따라 신나는 문화체험’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송촌초 체험학습장은 맛(음식-막국수, 계절음식 만들기, 텃밭체험), M(Music-난타, 풍물), A(Art-유기, 수묵화), P(Place, Physical-유적지, 박물관, 국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모든 체험프로그램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한 가족단위 신청자들도 줄을 잇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10월 12일 토요일 다양한 체험부스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체험학습장 한마당축제‘즐겨라! 맛있는 지도(MAP) 체험단!’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텃밭체험(고구마 수확), 막국수 만들기, 국궁체험, 유기목걸이 만들기, 난타배우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문화체험으로 가득해 참석한 이들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송촌초 이일현 교장은 “향토문화를 활용한 체험학습장을 운영함으로서 여주시와 대신면, 그리고 송촌초를 경기도 전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하고 열심히 운영하고 있다.”며, “평소에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문화프로그램을 체험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굉장히 즐거워하고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학습장 이용에 관한 사항은 송촌초 홈페이지(www.song.es.kr)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