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4:35 (수)

본문영역

오학동 민-관 협동 프로젝트 “구석구석 행복추진단”

오학동 민-관 협동 프로젝트 “구석구석 행복추진단”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0.02.19 16: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불편도 현장에서 답을 찾는다.

 오학동(동장 김상희)은 2월 19일부터 20일까지 오학동 전역을 직접 걸으며 주민들의 생활속 불편사항과 안전사고 및 재해 우려가 있는 현장을 찾아 나서는 오학동 구석구석 행복추진단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에 활동을 시작하는 구석구석 행복추진단은 김상희 오학동장과 나원흠 통장협의회장 및 강종남 주민자치위원장, 김상록 체육회장, 최석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현 발전위원장 등 오학동 관내 민-관 단체장들이 참여하며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
구석구석 행복추진단은 오학동 관내 마을별 요소요소를 다니며 보행환경, 마을내 위험요소, 쓰레기 배출, 교통시설물과 불법광고물 등 주민들의 실행활과 밀접한 사항을 중심으로 확인하고 오학동 민-관이 자체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즉시 조치하고 건의가 필요한 사항은 여주시의 담당부서에 건의하는 체계로 운영된다.

특히 첫 번째 운영인 금 번 활동에는 이항진 여주시장이 함께하며 최근 인구유입의 증가와 함께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오학동의 부족한 사회기반시설과 생활민원을 함께 점검하며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희 오학동장은 “오학동 관내 구석구석을 두발로 걸으며 주민들의 생활속 작은 불편사항도 함께 찾아 보고 이야기를 나누며 해결방안을 스스로 찾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것으로 행복한 오학동 만들기 프로젝트”라며,

“오학동에서는 계속해서 다양한 분야의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복추진단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현장에서 답을 찾고 주민들의 삶 속으로 스며드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